삼성엔지니어링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삼성엔지니어링 제공

삼성엔지니어링은 자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 주관의 ‘2017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 상은 세계적 홍보 및 마케팅 전문 기관인 LACP가 매년 출판물과 영상, 홍보물 등 기업 간행물을 대상으로 12개 분야에서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는 상이다. 올해는 12개국 5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돼 경쟁을 펼쳤다.

삼성엔지니어링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100점 만점 중 99점을 받으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대상을, 그리고 전체 Top 100중 8위를 차지했다. 특히, 창의성과 메시지 전달력, 디자인 등 총 6개 평가 항목 중 5개 부문에서 만점을 받았다.

삼성엔지니어링이 LACP로부터 상을 받은 것은 이번 4번째다. 지난 2012년과 지난 15년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지난 14년에는 브로슈어 부문에서 LACP로부터 상을 받았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당사의 지속 가능 경영 활동을 더욱 쉽고 명확하게 이해 관계자에게 밝히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이해 관계자들과 다양한 경로로 소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LACP는 전 세계 기관들의 효과적인 정보 제공과 의사 소통을 장려하기 위해 지난 01년 설립한 미국의 세계적 홍보 및 마케팅 전문 기관으로 3만 명 이상이 구독 중이며 매년 기업의 홍보물을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 지속가능보고서 수상 내용. /LACP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