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소개

‘미디어SR’은 따뜻한 시장경제, 즐거운 동행을 지향하는 민간 연구기관 코스리가 사회적 책임 분야 기자, 전문가, 청년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임팩트 언론입니다.

지속가능경영, 사회공헌, 책임투자 등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의 흐름을 부분적으로 다루는 여러 매체가 있었으나 사회적 책임 분야를 종합적으로 전달하는 인터넷 신문은 ’미디어SR’이 처음입니다.

‘미디어SR’은 CSR 전문 기자와 전문가, 청년들이 함께 만드는 전문 매체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일간지에서는 보기 힘든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현장 기사는 물론 기업과 사회의 미래 모습을 조망하는 깊이 있는 분석 기사로 전문언론으로의 새 지평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미디어SR’은 국내뿐만 아니라 양질의 해외 기사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 유명 사회책임 전문 미디어그룹 3BL, Sustainable Life Media, GreenBiz Group 등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독자와의 소통을 위한 SNS 채널, 댓글, 독자투고란을 운영해 SR 분야 관계자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책임’이 표류하는 시기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 ‘책임’과 ‘더 나은 미래’를 다루는 미디어가 필요한 때이기도 합니다. 이에 ‘미디어SR’은 다음 세대를 위한 오늘과 내일의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미디어SR 기자단

기자 학생기자(13기) 엔젤프렌즈 기자 전문필진
김정렬 이정훈 김시아 송미영 김호철
이은호 김진우 윤성민 최미숙 문은숙
고대권 이유미 김정선 안성지 최열
김슬기 김재훈 설지원 김윤희  
김환이 방대한 박연경 류미월  
이승균 임태성 박민석 김애영  
이수빈 공병선 조원석 임명옥  
전소연 유미화 이유나 최효근  
한지희 이선정 곽민서    
권민수 석지인 김동일    
  김은아    

미디어SR은 사회적 책임 민간 연구소 코스리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미디어SR은 전문기자, 학생기자, 시니어 기자단, 전문 필진과 함께 만들어나갑니다.


문의

코스리 이승균 연구원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27 사학연금회관 18층
(전화) 02 – 6925 – 5037
(메일) csr@medias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