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SR 뉴스레터

2017. 07. 26. 239호

---
[CSR교육지도자 과정 종강식] 사회책임확산을 위한 새로운 시작

[CSR교육지도자 과정 종강식] 사회책임확산을 위한 새로운 시작

 26일 CSR교육지도자 과정의 회장단이 선출됐다. 이번기수 회장은 백남식 수강생이다. 

---
[활기띤다, 사회책임(SR)활동] 정부 사회적경제 영역에 1%대 저금리 금융지원한다

[활기띤다, 사회책임(SR)활동] 정부 사회적경제 영역에 1%대 저금리 금융지원한다

정부가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에 1%대 저금리 금융지원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으로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의 금융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

[활기띤다, 사회책임(SR)활동] 100대 국정과제 발표, 재벌 견제위한 집단 소송제 시행한다!

지난 20일, 문재인 정부가 향후 100대 국정과제를 발표했다. 과제는 크게 '국민이 주인인 정부, 더불어 잘 사는 경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등 5가지로 분류되었다. 이중 눈에 띄는 건 '더불어 잘 사는 경제' 부분이다.

---
[활기띤다, 사회책임(SR)활동] 국민연금, 스튜어드십 코드 첫 단추 끼웠다

[활기띤다, 사회책임(SR)활동] 국민연금, 스튜어드십 코드 첫 단추 끼웠다

국민연금공단이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의 첫 단추를 끼웠다. 지난 24일,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 책임투자와 스튜어드십 코드에 관한 연구' 연구 수행 기관으로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선정했다.

---
한국의 여성 임원 100명 중 2.4명으로 아시아태평양 통틀어 최하위

한국의 여성 임원 100명 중 2.4명으로 아시아태평양 통틀어 최하위

아시아태평양 지역 20개국 1557개 상장기업의 이사회 여성 임원 비율은 평균 12.4%다. 아프리카(14.4%)보다도 낮은 수치다. 

---
삼성전자는 어떻게 러시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었는가

삼성전자는 어떻게 러시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었는가

OMI 제공 삼성전자는 2011년부터 2016년까지 6년 연속으로 러시아 시장조사기관 OMI(Online Market Intelligence)에 의해 '러시아가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 1위에 올랐다.

---
[찾아가는 CSR 교육현장] 대구월배초등학교, "큰 꿈을 가꾸는 행복한 학교"

[찾아가는 CSR 교육현장] 대구월배초등학교, "큰 꿈을 가꾸는 행복한 학교"

대구광역시 달서구 진천동에 위치한 대구월배초등학교는 지난 3년간 단 한 차례도 학교폭력위원회가 열리지 않았다. 이 학교 궁금하다. 강호진 교장을 만나 그 비결을 들어보았다.

---
칸투칸 한영란 대표 ‘사람이 힘이다’ 진정성을 바탕으로 이끌어낸 성공 신화

칸투칸 한영란 대표 ‘사람이 힘이다’ 진정성을 바탕으로 이끌어낸 성공 신화

아웃도어 업체 칸투칸의 성장세가 무섭다. 한영란 대표의 '진정성에 입각한 경영' 덕분이다.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국내 중견 아웃도어 브랜드 칸투칸이...

---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해외탐방 열어 '백 년을 잇는 포용의 리더십' 배운다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해외탐방 열어 '백 년을 잇는 포용의 리더십' 배운다

교보교육재단이 교보생명과 함께 진행하는 ‘체.인.지’는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리더십과 팔로워십 역량을...

미디어SR은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매주 수요일 미디어SR 독자, 코스리 회원, 행사 참가자 분들께 한 주의 주요 SR 소식을 담아 뉴스레터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널리 알려야 할 소식이 있으시거나 취재, 인터뷰를 원하시는 경우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독자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배포 및 취재 요청 : sk@kosri.com